3월 4일 썼던 글에서

짤이랑 영상 몇 개 추가한 거 말고는 거의 똑같이 가져와 봤따,,




정은비. 예명은 은하.




97년생.

멤버 여섯 명의 나이 구성이 구오-구육-구칠즈-구팔즈 이고 구칠즈에서 생일이 더 빨라서 셋째다.

딱 중간에 위치해 있는데 그 점이 진쟈 환상적으로 죠타,,

언니 두 명, 동갑 한 명, 동생 두 명. 존나 다양하고 아름다운 관계성,,,,, ㅇ<-<







첫인상은 굉장히 쟈갑게 생겼다. 외모적으로 냉미녀st가 최애인 적은 한번도 없음인데 취향 뿌셔뿌셔

려친 알고 관심 가지고 점점 알아가면서 가장 늦게 얼굴과 이름을 매치한 멤버 중 한 명.

그리고 주간아나 이런 굵직한 예능들 얼핏 보면 별로 눈에 띄는 멤버는 아니었는데, 당연한 게 딱히 분량도없다

존나 그것만 본 게 문제가 맞아요...





낯을 좀 가리는 편이라 편한 자리에 있을 때, 친한 사람들하고 어울릴 때, 특유의 성격과 행동 그리고 관계성에서 매력이 뿜뿜하는 스타일이댜

진자 전형적인 아이돌 십덕멤. 장담할 수 있다... 이런걸 두고 씹덕 터진다고 하는구나 를 깨닫게 하는 그런 씹덕이야 흨흨





낯을 약간 가리기도 하고, 멤버들에게 팀내에서 가장 여성스러운 멤버 1위로 뽑힌 적도 있지만,

시끄럽다.

소원 "생긴게 여성스럽다는거지 절대 여성스럽다는게 아니에요"



#은하

내 매력 포인트는 목소리. 앞으로 좀 더 갈고 닦아서 좋은 노래들을 들려드릴게요! 

숙소 분위기는 항상 수학여행 온 것 같다. 그중에 맨날 자지 말고 놀자고 찡찡대는 나는, '시끄러움 1'을 맡고 있다.


신비: 사실 흥은 저희 멤버들 다 많아요. 거기서 몇 명이 좀 과하게 많을 뿐이죠. 다들 흥을 주체하질 못해요. 특히 은하 언니는 한 달에 한두 번 빼고는 업돼 있어서 약간 피곤하기도 해요. 저도 신나서 받아줄 때가 있는데 언니가 도를 살짝 넘기도 하거든요. (웃음) 목소리도 까랑까랑하고.


유주는 ‘은하보다 시끄럽다’고 적었다. 이에 대해 유주는 “이동할 때 차에서는 목을 아끼려고 안 떠들려고 한다. 그렇지만 저에게도 떠들 시간이 필요하다. 그래서 항상 숙소에 돌아왔을 때나 스케줄이 끝나고 잘 수 있는 시간이 있는 날 밤에 엄지랑 쓸 데 없는 상황극을 하기도 한다. 그때 은하가 조용히 해달라고 한다”고 전했다. 그러나 은하는 “인정할 수 없다”고 손을 들었다. 은하는 “숙소는 제 안방이다. 숙소에서 피크인데 숙소에서 나를 이기다니”라며 반대했다. 예린이 “은하 목소리가 같은 말을 해도 더 잘 들리는 목소리다”며 은하의 시끄러움을 인정했고, 유주도 패배를 시인했다. 그러나 누가 제일 시끄럽냐는 질문에 멤버들은 “다…”라며 말끝을 흐렸다.



저게 뭐라고 인터뷰 쓸데없이 너무 진지하지 않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정할 수 없다고 손을 들었다,, 은하의 시끄러움을 인정,,, 패배를 시인,,,

한달에 한두번 빼고는 업돼 있는 정은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끄러움 2는 황은비이므로 은비즈=시끄러움즈

아무튼 굉장히 조잘대는 스타일.





은하가 시끄럽다는 데는 말을 많이 하는 것도 있지만 웃음소리 영향도 클 듯.

어느 영상을 보든 들을 수 있는 정은비 특유의 웃음소리ㅋㅋㅋㅋㅋ




그리고 조잘대는 것에서 이어지는 특징. 프로일침러이다.




땅콩 회항 사건 이후 리얼리티에서

멤버들과 비행기에서 할 일 얘기하는 중엨ㅋㅋㅋㅋㅋㅋ





"돌머리예요?"





(시간을 달려서 육행시 중) '을' → "을의 입장은 고단한 것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방송할때처럼 정해진 거 할때는 말바보끼가 낭낭한데 자기네들끼리 있을 때나 좀 편한 상태가 되면 저런 주옥같은 드립을 꽤 많이 날리는 편이댜





Q. 안무가님의 시선으로 여자친구 멤버들의 매력을 이야기해준다면.

은하는 꾸준히 오르는 스타일이다. 성품 자체가 온순한 스타일인데 이번 앨범에서 부각이 돼 개인적으로 좋다. 아, 백치미도 있다. 뭘 해도 초등학생이 하는 것 같은 귀여움이 있다.


은하의 캐릭터를 단적으로 말해준다고 생각하는 여친이들과 함께 하는 안무가분 인터뷰와 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뭘 해도 초등학생이 하는 것 같은 귀여움이 있다는 말 진자 핵공감..☆

하지만 백치미라고 해서 진자 그런(?) 백치미는 아니락우여,,,,,



◆은하 만 18세

"고등학교 1학년 때 모의고사 준비 안 하고 봤는데 1등급 나와서 되게 기뻤던 기억이 있어요. 위기라면 7살 때? 그때 제가 좀 심하게 아팠어요. 흔치 않은 병이라서 1년 정도 치료를 받았고 그 뒤에도 6년 정도 병원을 다니면서 치료를 받았어요. 그때 부모님이 정말 고생 많이 하셨죠."


은하: 어릴 때는 아역배우도 했는데 잠시 쉬었어요. 아역배우를 하다가 저보다 뛰어난 재능을 가진 친구들이 많아서 자신감이 떨어졌었거든요. 중학교 때부터 공부를 했는데 생각보다 잘해서 전교 15등까지 해봤어요. 그런데 고등학교에 가니까 공부 잘하는 친구들이 너무 많은 거예요. 그래서 많은 친구들에게 저의 등수를 내어줬어요. 그리고 연습생을 하면서 전학을 가게 됐죠.



그전까진 착실하게 열일하며 살았고 중딩때부터 본격적으로 공부를 했는데 생각보다 잘해서 전교권에서 놀았던 정으나,,

고1때 준비 안 하고 본 모의고사에서 1등급을 맞은 정은비,,,,,

그러나 은비에겐 백치미가 있죠 (단호)





중간무대로 걸어가야 하는데 안무 계속 하려다 몸을 반도 넘게 돌렸음에도 안 한 척 ;ㅅ; (feat.구칠즈)





여자친구, '누가 우리 은하 좀 말려줘'

사전녹화로 무대에 오른 그룹 여자친구는 생방송의 시간을 맞추기 위해 곡 중간에 무대에서 내려오라는 스텝의 신호를 받고 빠지던 중 무대에 집중하느라 미처 신호를 알지 못한 멤버 은하 때문에 웃음이 터지는 해프닝이 벌어지고 있다. 은하는 무대를 내려가는 도중에도 팬들에게 끝까지 손을 흔들며 팬들의 높은 함성과 많은 박수를 받았다.


데뷔초 정은비 존나 끌려내려가는 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대 계속하는 정은비 보고 달려오는 황은비 정예린 그리고 같은팀 엉니가 창피한 김예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떻게 이런 존재가 가능한가 싶을 만큼 씹덕 터질 때가 한두번이 아니다^,^ 저 캐릭터성 현재 진행형,,





팀의 에이스라는 중계방송 이후 한껏 폼 잡고 존예롭게 활시위 당김 > 3점

여친티비 아육대 비하인드를 보면 양궁을 지켜보던 비참여 멤버들-심지어 두 명은 막내들이었으나-에게 굉장히 놀림당하고 있었다 또륵,,

잘 하는 운동이 숨쉬기라고 하는 걸 보면 역시나 운동은 젬병인 것이다. . .


#엄지

최근 재밌었던 에피소드 다 같이 한강에 갔을 때, 갑자기 은하 언니가 내리막길에 앉더니 미끄럼틀처럼 미끄러져 내려갔다. 그 후 멤버들이 모두 함께 미끄럼틀을 탔는데, 하필이면 흰 스커트 무대의상을 입고 있어서 스타일리스트 언니한테 혼이 났다.








또한 팀의 춤ㅋ신ㅋ춤ㅋ왕ㅋ이다.

사실 어릴 적에 연습생 생활을 하다가 쉬고 학창시절 대부분은 그냥 학생으로 지냈는데,

그러다 가장 늦게 팀에 극적으로(!) 합류하게 된 터라 너무 오랜만에 추는 춤이 몸에 잘 익지 않았던,,

데뷔 전만 해도 율동 정도밖에 못할 거라고 많이들 생각했다는데 그래도 지금 우리 춤신춤왕 동작 딱딱 익혀서 쟐 추쟈나여 후후





쨌뜬 이렇게 보나 저렇게 보나 언니한테든 친구한테든 동생한테든 몰이당하는 타입.

리액션이 크고 아이 같은 면이 많아서 놀리면 굉장히 재밌다.

특유의 온순한 성품과 큰 리액션으로 팬싸에 갔다 온 덬들한테도 찬양만이 가득하다고 하더라 8ㅅ8



‘오늘부터 우리는’ 뮤직비디오에서는 멤버들끼리 만화책도 보고, 피크닉도 가잖아요. 실제로 해본 게 있나요? 

은하: 뮤직비디오에서처럼 유주는 실제로 무서운 이야기를 진짜 잘 해요. 숙소생활 초반에 유주가 무서운 이야기를 많이 해줬어요. 유주가 지금은 앞머리가 있는데, 그때는 없었어요. 머리도 길고 까만 생머리에 애가 무서운 이야기하니까. 유주는 이야기만 하는 게 아니라 행동으로도 놀라게 하거든요. 듣다가 도망치고 그랬어요. 

유주: 은하가 반응이 제일 좋아서 재밌어요.


언젠가 다른 멤버들에게 복수의 ‘몰래카메라’에 도전한다면 누가 좋을까요?

예린: 은하. 잘 속을 것 같아요.

엄지: 맞아요. 은하 언니가 잘 속을 것 같은데, 더 이상 생일날엔 몰래카메라를 하면 안 될 것 같아요. 다 알 테니까 아예 그 전날에 해야 할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인 반을 까먹는 순수함(!)과 동생이 주도하는 멤버들의 몰이에 흐뭇한 반응까지 완벽한 영상







섹시욕심이 있다. . .

언제 어디서나 섹시 관련된 포즈는 항상 저거다 이른바 섹도시발 포즈. 되게 뻔뻔하게 하는 게 포인트.

적응이 돼서 그런가 아님 얼굴 분위기가 다 해서 그런가,, 그래도 쎾시해 보일때가 있,,,따,,,,,,


유닛을 결성한다면 은하와 유주가 좋을 것 같다.

엄지 저희 팀의 보컬 담당인 은하 언니와 유주 언니가 평소 연습할 때 듀엣으로 노래를 자주 불러요. 그런 걸 다른 분들이 보면 좋아하지 않을까 싶어요. 둘 다 음색이 예쁘고 톤도 잘 어울리거든요.

소원 은하는 예린이랑 엄지랑 같이 작은 애들끼리 뭉쳐서 귀여운 콘셉트로 해도 괜찮을 것 같은데?

은하 섹시는 어때요?

엄지 그건 절대 인정할 수 없어요. 하하.







그룹 내에서 키가 가장 작다. 163.

두번째로 키가 작은 막내 엄지도 163이라고 나와 있는데 실제로 은하보다 크다. 막내가 성장기라 키가 더 컸거나,

아니면 은하가 데뷔초 인터뷰 중 하나에선 162라고 적혀있는 것도 있었던 걸 보면 163 마이너스 1센치 안팎일 것 같다. 둘 다인 것 같기도.

그나저나 163이 최단신 멤버라니 이 그룹은 대체,, <는 이제 와서 돌이켜 보면 너무나 많이 밝혀진 최단신 멤버의 키,,☆



"평균키 167cm가 자랑이에요. 저희는 프로필 키를 정말 속이지 않았어요. 방송국 가보니 저희가 거인처럼 느껴지더라고요."(소원)


▲'이것'에 있어서는 자부심이 있다?

-키. 내가 팀에서 키가 제일 작지만 멤버들은 키가 큰 편이더라. 운동화 신어도 힐 신은 가수에게 지지 않으니까. 키 자부심.(은하)

-우리 힐 신으면 민폐일 것 같다.(엄지)


왜 키 자부심 얘길 제일 키 작은 두명이..






다른 멤버들이 유독 키가 다 커서 그런 것도 있지만 몸집이 작아서 더 쪼끄매 보인다.

본인은 몸이 너무 작은 게 스트레스라고 말한 적도 있는데, 빠들빠들,,,,,,, 그냥 작아서 더 기엽다고오 (오열)







은하 : 팀에서 동그라미를 맡고 있어요. 볼살이 많아서 얼굴이 동그란데 멤버들이 동그라미라고 별명을 붙여줬어요.


으냐 공식 자기소개에 많이 들어가는 명칭 첫번째. 여자친구에서 동그라미를 맡고 있는 은하입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챠밍 포인트 볼주머니,, 졸귀십귀 끙끙

때문에 이런저런 동물을 많이 닮았다.

햄찌 같기도 하고 다람쥐 같기도 하고 토끼 같기도 하고 또 뭐 많은데 아무튼 뭔가 볼이 볼록 튀어나온 작은 동물 느낌.ㅋㅋㅋㅋㅋ





은하 여자친구의 목소리, 은하입니다. 노래할 때 목소리가 예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여자친구에서 ‘목소리’를 맡고 있어요.


-종달새라는 말. 예전에는 '여자친구의 목소립니다'라고 날 소개하면 '왜?' 하는 분이 많았는데, 최근 목소리가 종달새 같다는 말을 들었는데 정말 기분이 좋았다.(은하)



으냐 공식 자기소개에 많이 들어가는 명칭 두번째. 여자친구의 목소리, 여자친구의 종달새.

리드 보컬이다. 97 동갑인 메보 유주와 함께 보컬 라인.

여친이들 역대 타이틀곡 음방 무대를 보면 이 두 명만 핸드마이크를 쓰고, 나머지 멤버들은 이어마이크를 쓴다.

멤버들 어떻게 구별하냐는 질문에 은비는 본인을 '키작고 하얗고 마이크 든 멤버'라고 얘기하기도 했다.


무대는 거의 안 보고 다른 영상들 이런저런거 보던 때 처음으로 은하가 보컬 라인이라는 걸 알게 됐는데 뭔가 의외인 느낌?

사실 여자친구의 목소리 라고 하는 소개도 말할 때 목소리가 귀엽고 귀에 딱 들어오는 게 있어서 그렇다고 생각했었다.

근데 단지 그것뿐만이 아니쟈나여,, 졍은비 목소리 진쟈 쥬금이쟈나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존나 이건 세상사람들 모두가 알아야 한다. . . 정은비 음색에 목소리 분위기 괘져아!!!!!!!!!!!!!!!!!!!!!!!!!!!!!!!!!!!!!!!!!!!!!!!!! (와장창





밤에 본 한강,,,,,, 제발 이걸 꼭 들어주십시오,,,,,,,,
이런 분위기 곡 진자 찰떡같이 잘 어울림,, 오 세상에,,,,,, 이렇게 처연하고 쓸쓸하고 분위기있고 매력적일 수 있다니 ㅇ<-<





킬링파트 존많인 앨범 내 으냐 파트 모음

곡 분위기에 따라서 느낌 확확 달라지는 것도 넘 죠와해,,





테레비에 온에어된 여자친구 스페셜 무대 중 은하 파트 음색 모음

All For You → 수돗물송 → 교통안전송 → 무조건 → 내 남자친구에게 → 당신은 모르실거야 → 가시나무새 → Ooh-Ahh하게 → 사랑의 배터리 → 너를 사랑해 → 뭉게구름 → 사랑해 그리고 기억해

그외 무대들이라든지 라디오나 방송에서 잠깐잠깐 부른 것들도 모아보고는 시포요,,




유주랑 은하랑 같이 부른 '니가 싫어'
음색깡패분ㅠㅠ 둘이 너무 다른 목소리여서 져아





유주랑 은하랑 같이 부른 'Dear Future Husband'
디퓨허는 그냥 존나 완벽하다,, 유나으나 어울림도 정말 좋고 정은비 팝송 너무 죠쿠요,,,, 깜찍하고,,, 존나 좋다고밖에 할 말이 업서,,
제발 이걸 봐주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제목때문에 쓰루했다가 뒤늦게 보고 쥬겄음니다,,






제발 올해 스무 살 된 정은비 하십시다,, 민소매도 조온나 잘어울리는 졍은비..





이런 말을 아무렇지도 않게 맨날 쓰는 정은비의 멤버들과의 관계성도 같이 파요,,,,,,, (사심)